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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1. 이 약관은 투어링스(주)(이하 '당사') 및 관련 부가 서비스의 이용 조건, 절차, 그리고 회원규칙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이 규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규정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사유 및 시행일자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전에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메일(e-mail)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4. 회사의 제3항에 따른 개정약관 공지 또는 통지 후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단,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조(약관의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1.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또는 숫자로 이루어진 조합

       3) 이메일 : 회원의 인터넷 메일 계정

       4)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6)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2장 계약

 

제5조(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응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요건이 미비 된 경우

 

제6조(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 수정을 해야 합니다.

 

제7조(개인 정보 보호)

     1. 당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국/영문)

       2) 생년월일

       3) 주소

       4) 전화번호

       5) 이메일

       6) 회원ID

     2. 커뮤니티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 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4. 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수탁업체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수탁자, 위탁업무 내용 및 정보제공 항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제22조 및 제24조의2, 제25조에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커뮤니티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경우에는 커뮤니티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커뮤니티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커뮤니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는 목적을 달성할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괴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8조(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1"항의 이용시간에 관련하여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커뮤니티 운영자가 임의로 날짜와 시간을 정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커뮤니티는 시스템 등의 보수점검, 교체, 시스템의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9조(회원 ID, 이메일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 ID, 이메일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ID, 이메일과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회원ID, 이메일과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0조(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하여 전자우편, 유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1조(회원의 게시물)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법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나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해당 게시판의 주제에 관계 없는 광고성 내용을 기재한 경우

       7) 회사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8)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담패설로 업무환경을 심각하게 해하는 경우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2조(게시물의 저작권 및 사용권)

     1. 서비스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각 게시물에 대한 사용권을 갖습니다(콘텐츠 및 홍보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기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단, 비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의 동의를 얻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 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 했을 경우

     2.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는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책임

 

제14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 일에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 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 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리하지 않습니다.

 

제15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이메일을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규정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 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규정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16조(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ID), 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회사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제11조1항에서 규정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게시, 등록하는 경우

 

제17조(이용 제한 및 해제 절차)

     1. 회사는 제1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타사항을 정하여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 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 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 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 정지를 일시 연기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 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 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 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18조(손해배상)

     1. 회사는 일체의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기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관할 법원)

     1. 서비스의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 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08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2022년 08월 01일 이전에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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